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정보

성인 아토피 피부염, 이렇게 예방

by 정보리 2013. 7. 24.

 

최근 성인아토피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데요, 아토피는 보통 면역력이 약한 유아기나 소아기에 잘 걸리는 질환으로 목이나 팔다리의 접히는 부분 위주로 붉고 건조해지고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것이 특징. 대부분 5세 이전에 회복이 된다고 하지만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적으로 재발, 10년이상 지속되기도 한다는군요.

 

 

 

 

성인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과 해결법

 

 

SBS 생활경제 영상

 

 

과거 아토피 피부염에 걸린적이 없던 성인들이 갑자기 아토피 피부염에 걸린 사례도 늘고 있다네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최근 20대 이상 아토피 피부염 환자가 1.8배 증가했다고 하는군요.

 

증상은 얼굴이나 목, 귀처럼 상대적으로 잘 보이는 곳이 붉어지고 하얀 각질이 일어나면서 가려움증을 동반, 주로 안면부위, 손이 많이 가는 부위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목주위나 손, 발 같은 곳에 만성 습진화되어 태서향병변 등의 만성 습진성 병변들이 많이 발생할 수가 있다는 것.

 

 

성인 아토피는 과로와 스트레스, 환경변화 등으로 인한 자극,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이 주된 원인 ~ 아토피 증상은 주로 겨울에 악화되지만 여름에도 땀에 의해 가려움증이 심해질 수 있으니 청결과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군요.

 

 

 


성인 아토피 예방을 위해서는 자외선 같은 주변의 자극들 또는 스트레스를 잘 조절하고 패스트 푸드는 가급적 피하며 보습을 잘 하는 것이 중요. 특히 샤워나 외부 자극이 있은후 보습에 신경을 써서 가려움증이 감소되면 2차 자극을 막아 이런것들이 잘 조절될 수 있고 또한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 하루 두세 실내환기를 시켜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SBS 생활경제 http://tv.sbs.co.kr/life_econom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