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정보

자동화기기에서의 MS신용카드 이용이 제한된다는군요

by 정보리 2014. 11. 24.

 

신용카드 부정사용 방지를 위해 ATM에서의 MS신용카드를 이용한 카드대출 거래제한이 추진되어 왔다는데요, '14년9월부터 카드대출시 IC승인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범운영결과 특별한 전산장애가 발생하지 않아 ATM에서의 IC신용카드 카드대출 거래환경이 대체로 안정적으로 구축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합니다.

 

 

 

Image courtesy of moggara12 / FreeDigitalPhotos.net

 

 

 

현금카드의 경우 '14년 2월 부터 전면적으로 IC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 '14년 11월부터 MS신용카드 대출이 가능한 ATM 비중을 단계적으로 축소하고 시범운영 과정에서 발견된 일부 미흡한점을 보완하여 '15년 3월부터 ATM에서의 MS신용카드 대출 이용을 전면 제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객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시범운영 및 IC전환 홍보를 진행중이며 시범운영기간중 전담 대응반을 운영하여 장애 및 민원에 신속 대응토록 할 것이라고 합니다.

 

 

 

(소비자께 드리는 당부 말씀)

 

◈2014.11월부터는 일부 자동화기기(ATM)에서 MS신용카드를 이용한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이용이 제한되며
 ◦ 2015.3월부터는 전면 제한될 예정이오니
⇨ MS신용카드를 소지하신 소비자께서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어 보안성이 우수한 IC신용카드로 조속히 전환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상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십시오.

 

자동화기기(ATM)에서 MS 신용카드 이용이 제한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