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정보

목(뒷목,어깨)이 아플때 좋은 자세가 있네요

by 정보리 2023. 12. 27.

 

한동안 뒷목 부분이 아파서 너무 힘들었던 적이 있는데 통증을 해소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었던 것이기는 한데 방송에서 공식적으로 다룰 정도면 여러 사람들에게도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소개해 봅니다.

 

 

아래의 영상에서 잘 설명이 되어있는데요, 저는 이 영상을 보고 그대로 따라 했었습니다.

 

 

영상에서는

 

목디스크의 개념과 증상

목디스크가 일어나는 원인

목디스크의 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목디스크에 좋은 자세는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고 합니다.

 

가슴을 열고

양쪽 어깨뼈를 붙인 후

턱을 들고 목을 뒤로 젖힌다.

 

 

목을 뒤로 젖히면 상처난 디스크가 붙어 상처가 아물고 통증이 사라진다는데, 자연치유능력이 있기 때문이라네요

 

이걸 경추신전자세 라고 하는 모양인데 주의할 점은 허리와 등뼈가 굽어진 상태에서 하면 안되며 지나치게 머리를 뒤로 젖히지 말라고 합니다. 벽과 천정이 만나는 모서리가 보일 정도로 하면 된다고 합니다.

 

 

 

아래는 같은 내용인 듯 한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 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