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정보

2023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과 방법을 알아봅시다

by 정보리 2023. 5. 23.

2023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의 신청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1차 신청기간에는 재학생, 복학생, 신입생, 편입생 등 모든 대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재학생은 반드시 1차에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번 국가장학금 신청시 부모 또는 배우자의 정보 제공 동의가 필요하며, 전자서명수단(인증서)를 활용하여 홈페이지 모바일에서 가능(2015년 이후 동의한 경우 생략가능) 전자서명수단으로 어려운 경우 신분증 사본이 포함된 동의서를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거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한국장학재단 지역센터 또는 청년창업센터에 방문하여 제출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시 입력한 가족 정보가 공적 정보와 다른 경우 주민등록표 등본, 가족 관계 증명서 등의 제출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소득과 재산이 '신청학생 가구의 월 소득과 재산환산액의 합이 4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0%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 기준을 충족한 학생에게는 등록금 범위 내에서 차등 지원된다고 합니다.

 


 

신청기간은 2023년 5월23일(화) 9시 ~ 6월22일(목) 18시 (마감일인 22일에는 오후 6시까지만 신청가능)

 

- 반드시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신청

  한국장학재단 https://www.kosaf.go.kr/

- 사용가능한 전자서명 수단 한가지를 준비 (공동인증서 등)

- 서류제출 대상자는 온라인으로 서류제출이 필수이며 신청 2~3일 후 홈페이지 및 앱에서 제출 필요서류를 확인

 

 

 

상세한 내용은 출처를 참고해 주십시오.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하세요”…23일부터 접수

공공누리에 따라 정책브리핑(교육부)의 공공저작물 이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