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

알뜰폰에 대한 이모저모

by 정보리 2014. 1. 9.

 

국내에 알뜰폰이라는게 등장한게 2011년이라고 하는데요, 시간이 꽤 지났지만 아직까지 모르는 사람도 많고 크게 인기를 얻고 있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채널IT에서 소비자들이 알뜰폰에 대해서 알아두면 좋을 여러 이야기들을 다루어주었네요.

 

 

 

 

 

[IT심층취재] 당신이 궁금한 알뜰폰의 모든 것
채널아이티

 

[채널IT 스마트 쇼 461회(www.channelit.co.kr)]

 

 

 

 

 

알뜰폰을 찾는 이유라면 무엇보다 저렴한 요금제 때문이겠지요. 알뜰폰 전환 고객중 상당수가 요금절감 효과를 봤다는 사실.

 

 

 

한가지 재미있는 조사도 했더군요. 사람들이 알뜰폰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몇가지 사실들에 대해 해명해 주고 있는데요 ~

 

알뜰폰은 통화품질이 떨어진다 ?

일반 통신사의 전체 통신망을 임대해서 서비스하고 있으므로 일반 통신사와 동일한 품질을 제공받는다고 합니다. 데이터 역시 마찬가지로 일반 통신사와 동일하게 서비스 받는다고 하는군요.

 

소액결제가 불가능하다 ?

일부 SKT망을 이용하는 사업자 중에 안되는 경우가 간혹 있으나 대부분 사업자는 일반통신사와 동일하게 소액결제 가능

 

최신 핸드폰은 사용못함, 중고폰만 써야 한다?

최신 LTE 단말기도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지금 알뜰폰 사업자가 27개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엄청나게 다양한 요금제가 존재한다고 하는군요. 유용한 요금제도 몇가지 소개를 해주었는데요, 역시 직접 이것저것 뒤져서 찾아봐야 겠지요. 마지막에는 나의 사용패턴을 잘 파악해서 거기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것을 강조하며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