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정보

SBS 다시보기 떳떳하게 공짜로 즐길 수 있다.

by 정보리 2011. 10. 28.

최근 UCC 사이트들을 통해 방송 컨텐츠들이 많이들 올라오고 있습니다. 요즘엔 개인이 올린 파일들이 아니라 직접 방송국에서 정식으로 동영상을 서비스해주기도 하더군요. 대표적인게 SBS. 요즘 보면 자사 홈페이지외의 공간에서도 자신들의 영상 컨텐츠를 상당히 개방적으로 운용하는 것 같더군요.

판도라TV와 유튜브(YouTube)에 SBS 채널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왼쪽 상단 메뉴의 SBS를 클릭하면 화제의 프로그램 모음으로 넘어갑니다. http://www.pandora.tv

 


인기를 기준으로 출력되는것 같습니다. 개별적으로 프로그램을 찾아보려면 '전체프로그램 보기'를 클릭

 
별다른 제약없이 시청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채널 방문하기'를 클릭하면 SBS 채널로 이동합니다.


유튜브의 경우 검색을 하거나 채널로 바로 이동해서 볼 수 있습니다. SBS의 경우 분류별로 채널을 여러개 만들어 놨더군요. 드라마의 경우 http://www.youtube.com/user/DramaSBS 로 접속을 합니다.



유튜브의 경우 분류별로 영상이 정리되어 있지 않아 찾아보기가 좀 불편합니다. 본문의 SBS 채널 그룹 목록을 보면 드라마외에도 예능, 교양 같은 여러 채널들이 있습니다. NeTV Free가 저화질의 옛날 프로그램들을 제공하는것에 비해 판도라TV나 유튜브에서는 최근 방송 프로그램들을 비교적 좋은 화질과 음질의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프로마다 차이가 좀 있겠지만 본방 후 거의 하루안에 올라오는 것 같더군요.



판도라TV의 SBS 채널


그러나 그냥 무료인게 아니지요... 광고의 압박보다도 더 힘든건 영상이 5분 단위로 올라와 있기 때문에 5분 마다 다음 영상을 찾아 클릭해야 한다는 것. 5분 보고 클릭, 5분 보고 클릭 -ㅁ-;;; 그나마 판도라TV는 해당 영상들을 한번에 모아보여주는데 반해 유튜브는 검색에 의존해야 하고 검색해도 순서가 뒤죽박죽인 경우가 있어서 불편합니다.

그렇다면 생각해볼 수 있는게 보려고 하는 동영상들을 삭 모아다가 플레이리스트(재생목록)를 만들어 연속 재생 하는 것. 이렇게 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하기도 하고 번거롭지만 그래도 공짜로 보려면 이 정도는 감수해야 겠지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