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지난 2011년 부터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환급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한 금융사기 피해구제 업무를 이행하여 왔는데요 '14년 들어서는 대출사기 피해자에 대한 구제도 가능해져 피해 환급금 반환신청 규모도 더욱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해인, 보이스피싱 사기사건 전말은?
https://www.youtube.com/watch?v=ThaWBMKBL6g
얼마전 보이스 피싱으로 피해를 입어 주위를 안타깝게한 배우 이해인님, 파밍으로 유인하는 수법에 피해를 입은 것 같은데요 ~
보이스 피싱과 파밍 예방책에 대해 알고 있었더라면 어땠을까라는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보이스피싱 대처 전용 사이트, 보이스피싱 지킴이
http://infotown.tistory.com/295
파밍(위조 사이트 강제이동) 피해 방지법
http://infotown.tistory.com/216
최근 피싱사기 유형과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http://infotown.tistory.com/450
피해를 줄이기 위한 당부사항
① 정부 · 공공기관(금융감독원, 검찰, 경찰 등)의 직원이라고 하면서 개인 · 금융정보 유출에 따른 안전조치를 이유로 "예금을 찾아서 가져와라", "물품 보관함 등에 넣어두라", "특정계좌로 송금하라"고 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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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100% 보이스 피싱 사기이므로 절대 응하지 말아야 한다는군요 ~ 피해예방이 무엇보다 중요
② 금융사기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피해사실을 인지하는 즉시 사기이용게좌에 대한 신속한 지급정지 조치를 취하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 사기 피해를 입은 경우 국번 없이 112(경찰청), 1332(금융감독원) 또는 거래금융회사의 콜센터를 통해 지급정지 요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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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정지 조치로 인출되지 않고 사기이용계좌에 남아 있는 피해금은 거래은행 등에 피해환급금 신청을 하여 돌려받을 수 있음
금융사기 피해 환급금 반환 흐름 (http://www.fs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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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2개월간 피해환급금 반환실적에 대한 분석에 의하면 지급정지조치가 빨라질수록 환급률도 급증한것으로 확인
시간대별 환급률 (http://www.fss.or.kr)
피해환급금 반환 및 산정 등 자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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