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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

유용한 MS워드 활용팁

by 정보리 2013. 3. 19.

 

학교다닐때는 주로 한글워드를 주로 사용합니다만, 일반 기업에서는 MS워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관공서에서 나오는 자료를 보면 그쪽은 다 한글워드로 통일한 모양이더군요. 한글워드에 익숙해 있다보니 MS워드를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낄때가 있을텐데요, 채널IT 스마트쇼에서 MS워드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기능들을 모아 소개했습니다.

 

 

 

 

[채널IT] 글로벌시대 스마트하게! 'MS워드 100% 활용법'
아이티 채널

 

[채널IT(www.channelit.co.kr)생방송 스마트 쇼 305회]

 

 

 

 

 

 

가장 궁금해하는 MS워드의 기능들 ~

 

 

1. 자동으로 바뀌는 단락을 조절하고 싶을때

다음줄에서 한단계 낮은 수준으로갈때는 Tab을 누르면 들여쓰기가 되면서 낮은 단계 번호가 매겨짐, 다시 처음수준으로 올라갈때는 Shift + Tab, 번호매기기를 끝낼때는 자동으로 번호가 매겨진 상태에서 Enter 키를 누르면 된다

 

 

2. 세로문서 중간에 가로페이지를 삽입하려면

상단의 '페이지 레이아웃' 에서 페이지 설정 오른쪽의 아이콘을 클릭, 페이지 설정창으로 들어가 용지방향을 '가로'로 설정하고 적용대상을 '현재위치 다음부터'로 설정

 

 

3. 하이퍼 링크를 없애는 방법

하이퍼 링크가 걸린 문장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하이퍼 링크 제거를 클릭 (해당 부분만 제거)

좌측 상단의 파일 - 옵션으로 들어가 언어교정 메뉴에서 자동고침 옵션 버튼을 클릭, '입력할때 자동서식' 탭에 있는 '인터넷과 네트워크 경로를 하이퍼 링크로 설정' 이라는 부분의 체크 해제 (항상 제거)

 

 

4. 자동으로 목차를 만드는 방법

자동목차 기능을 활용, 각 제목에 수준별로 제목 스타일을 적용하고 상단 메뉴 '참조' - 목차를 클릭하고 자동목차 클릭

 

 

5. MS워드의 단축키들 (활용도 높은 것들)

 

글꼴크기 1포인트 줄임 Ctrl + [

글꼴크기 1포인트 늘림 Ctrl + ]


서식 복사 Ctrl + Shift + C

서석 붙여넣기 Ctrl + Shift + V

 

문단정렬시
가운데 정렬 Ctrl + E

양쪽 정렬 Ctrl + J

왼쪽 정렬 Ctrl + L

왼쪽 정렬 Ctrl + R


표편집시

내용만 지울때에는 드래그 하고 Delete

행과 열까지 지울때는 Backspace

행을 추가시킬때에는 마지막 셀에 커서 위치시키고 Tab

 

 

단축키의 경우 MS워드를 실행한 상태에서 F1 키를 눌러 도움말 창을 열고 '접근성' - Word의 접근성 기능으로 들어가 바로가기 키 항목을 클릭하면 전체 단축키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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