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세금관련

세금 잘내면 대출이자 부담이 적어지는군요 (모범 납세자 신용등급 상향)

by 정보리 2013. 1. 9.

 

올해 1월부터「납세자의 날에 표창 등을 수상한 모범납세자」우대방안이 시행됩니다. 모범납세자가 동의하는 경우에 한해 모범 납세자 명단을 은행 등 금융기관에 제공하면, 금융기관 등에서 신용평가시 모범납세자의 신용등급을 상향조정해준다는군요. 모범납세자의 신용등급이 상향되면 여신한도, 여신기간 및 금리 등에서 좋은 조건으로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모범납세자, 금융기관 신용등급 상향
ntskorea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영상입니다.

 

 

※ 은행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신용등급이 1단계 상승하면 시중은행의 경우 대출금리는 연 0.5~0.7% 경감되고, 신용대출 한도는 5,000만원 정도 증가

 

※ 금융 신용평가 우대 대상자는 '12년 3월 납세자의 날에 세무서장 이상 표창을 수상한 모범납세자부터 적용

 

 

또한 국세청은 '12년 9월부터 「모범납세자 민원 우선처리제」를 시행하여 모범납세자가 신속한 민원처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국세청은 앞으로도 모범납세자에 대한 우대혜택을 확대하여 성실납세자가 존중받는 성숙한 납세 문화 정착을 위한 국세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밖에 모범납세자 우대제도의 내용을 살펴보면 세무조사 유예, 징수유예 및 납기연장시 납세담보 면제, 「모범납세자 전용창구」라든가 철도운임 할인 같은 우대혜택들이 주어지는군요.

 

 

 

모범납세자 우대제도 등 상세한 내용은 국세청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십시오.

 

모범납세자, 금융기관 신용등급 올라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