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3

체증형 종신보험 가입시 유의해야 겠네요 최근 체증형 종신보험이라는 것이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보험 리모델링이 확산 등으로 기존 종신보험을 해지하고 체증형으로 승환을 유도하는 경우가 있다는데, 소비자에게 보험료 부담이 큰 체증형 종신보험을 주로 무 · 저해지 환급형과 결합하여 판매하므로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무 · 저해지 환급형 - 보험료 납입기간 중 중도해지가 발생하는 경우 해약환급금이 지급되지 않거나 (무해지형), 일반상품보다 낮은 해약환급금을 지급(저해지형)하는 보험상품 (소비자 경보 - 2021-11호) 생명보험 및 종신보험 시장은 침체상황이지만 체증형 종신보험 상품의 판매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추세라고 하는데요 소비자 위험요인으로 안내자료등을 통한 체증형 종신보험 가입권유시 '매년 사망보험금이 올라간다'는 측면만 강조되.. 2021. 8. 30.
누가 안산의 숏트컷을 비난하는가 도쿄 올림픽이 한창일때 갑자기 여자 양궁선수 안산에 대한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대충의 이야기를 보면 누가 안산의 숏컷 머리 스타일을 물어봤고 이것이 여성혐오 발언이라며 안산선수에 대한 남성들의 여성혐오가 심각하게 일어나고 있으니 여기에 맞서 안산 선수를 지켜야 한다 ~ 라는 식으로 여론이 들끓었던 것인데요 우선 사건의 발단이 된 숏트컷에 대한 부분을 살펴봤습니다. 안산선수의 인스타그램에 누가 머리를 왜 잘랐냐고 하는 댓글을 하나 달게 되는데요 간단하게, 편하기 때문이라는 답이 달렸지요. 그런데 갑자기 사람들이 몰려와서 질문의 의도를 따지고 댓글을 단 사람을 비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댓글을 단 사람은 여성혐오를 하는 한국남자다 라는 식의 프레임으로 몰아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하지만 댓글을 단 사.. 2021. 8. 12.
나도 모르게 내 명의로 비대면 대출이 실행된다? 최근 취업을 미끼로한 비대면 대출사기 사례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입사 지원자에게 합격통보를 하고 온라인 연수를 진행한다며 동영상을 청취하고 과제 제출을 하면 연수비를 입금하는 등 구직자에게 취업을 한 것으로 착각하게 만든 후 입사지원서의 위변조를 확인한다며 신분증 사진 및 신용도 조회 캡쳐 화면 등을 SNS로 전송토록 요구하고 업무용 휴대폰을 보낼테니 민원인 명의로 개통하여 택배로 보내면 보안팀에서 회사 보안앱을 설치하여 다시 배송한다고 기망한 후 구직자 명의로 비대면 대출을 실행 휴대폰과 신분증 사진 그리고 개인정보(구직신청서)가 비대면 대출 인증수단이 되고 이것으로 비대면 대출 사기가 이루어지는 모양입니다. 구직자 명의 비대면 대출 외에도 비대면 보통예금 통장이 개설되어 보이스피싱 대포통장으로 사용될.. 2021. 8. 2.